< 뒤로가기
 



◇ 세차 후 차량관리 방법 - 워터글로즈코트로 관리하기!

세차 후 왁스, 코팅제 등을 이용하여 자동차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워터글로즈코트를 이용하여 간편하게 관리하는 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워터글로즈코트는 셀프 유리막코팅제 또는 유리막코팅 관리제로 많은 오너들이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광택성을 위한 제품이 아닌 발수성, 차량 보호성을 위한 제품으로 발수 능력이 매우 뛰어나며 사용후에는 세정력 및 방오성이 매우 향상됩니다. 적용부위로는 도장전체와 휠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유리막코팅 시공 후 워터글로즈코트로만 관리한 차량 >

유리막코팅 시공 후 3년이 지난 차량입니다. 그동안의 관리제는 워터글로즈코트만 사용하였습니다. 방오성과 세정력이 매우 좋기 때문에 별도의 타르제거, 철분제거 작업이 필요없었던 차량입니다.



< 방오성이란 >

방오성, 세정력이란 오염물을 쉽게 제거할 수 있는 능력입니다. 방오성, 세정력 향상은 세차관리가 매우 편리해지고 세차시 스크래치 데미지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 사용방법 - 표면이 거칠때(타르, 철분, 유막 등의 오염물)

워터글로즈코트는 매우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표면상태에 따라 전처리 과정이 필요합니다. 타르, 철분, 유막 등의 찌든 오염이 있는 경우 제거작업을 통해 코팅제의 접차성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전처리 작업은 워터글로즈코트로 관리하기 첫 회 또는 오랫동안 차량을 관리하지 않았을 때에만 필요합니다.
신차의 경우 세차 후 바로 워터글로즈코트를 사용해도 좋습니다.






◇ 표면이 거칠 때 - 페인트클렌져로 전처리 작업하기

세차 후 손바닥, 손끝을 이용하여 표면을 만졌을 때 타르, 철분 등의 오염물이 느껴지는 경우 페인트클렌져를 이용하여 표면의 오염물을 제거해야합니다.






◇ 워터글로즈코트 작업하기

슈퍼파인클로스 타월에 약 6~7회 분사해주고 자동차 도장면 전체에 골고루 펴발라줍니다. 작업은 매우 간단하게 완성됩니다. 도장표면이 거칠때 전처리 작업은 첫 회에만 필요합니다. 주기적으로 세차 후 워터글로즈코트로 관리를 하는 경우에는 별도의 다른 관리는 필요없습니다.






◇ 적용부위

적용부위로는 도장 전체면과 휠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휠에 적용한 사례입니다. >
< 뒤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