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뒤로가기
 



◇ 셀프세차장의 고압세척을 하지 않고 세차와 코팅을 하는 방법!

위 방법은 셀프세차장을 바로 이용하지 못할 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셀프세차장 고압수 이용이 가능한 경우 고압세척작업을 권장합니다. 위와 같은 오염이 있을때 세척과 코팅을 동시에 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 물없이 세차, 코팅이 필요할 때

자동차 관리에 있어 가장 안좋은 상황은 오염된 도장을 햇볕에 오랫동안 방치하는 것입니다. 물없이 세차, 코팅이 필요한 경우는 셀프세차장을 이용할만한 시간여유가 없을 때입니다. 벌레사체, 새의배설물, 물얼룩 등이 햇볕아래 오랫동안 방치되면 클리어도료층의 변형이 발생하고 변형 후에는 광택폴리싱이라는 도장면을 연마하는 작업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클리어도료층의 변형이 발생하기 전 퀵코트를 활용하여 물없이 세차 작업을 해주면 좋습니다.







◇ 물없이 세차 준비물 - 퀵코트, 슈퍼파인클로스, 버킷, 물 약 10liter

퀵코트를 활용한 습식 방법입니다. 버킷에 약 10liter의 물을 담고, 슈퍼파인클로스 타월은 물에 적신 뒤 약한 힘으로 물기를 짜냅니다.






◇ 퀵코트로 물없이 세차 및 코팅 하기

퀵코트를 도장면 전체에 넓게 분사해줍니다. 작업은 한 판 단위로 합니다. 물에 젖은 슈퍼파인클로스 타월을 부드럽게 오염물을 제거하면서 분사된 퀵코트를 발라줍니다. 퀵코트의 윤활성으로 오염물로 인한 스크래치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 마무리 작업하기

슈퍼파인클로스에 붙은 오염물은 버킷에 자주 헹궈줍니다. 도장면에 남은 물기와 퀵코트는 버핑타월로 부드럽게 문질러 마무리 작업을 하면 물없이 세차 및 코팅하기 작업이 완료됩니다. 한 판 작업이 끝나면 다른 부위로 이동하여 반복하여 작업합니다.






작업 전과 후의 모습입니다. 오염물을 제거한 뒤에는 햇볕에 오랜시간 방치되도 클리어층 변형이 없습니다.






◇ 물없이 세차, 코팅 스크래치 발생 정도 테스트하기

도장면에 먼지가 가득차 있을 때, LED 작업등을 켜고 물없이 세차, 코팅 과정에 퀵코트를 사용해봅니다. LED 작업등은 매우 미세한 스크래치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퀵코트를 이용한 세차 및 코팅 후에도 미세한 스크래치는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 뒤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