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뒤로가기
 



하이퍼쉴드 유리막코팅 시공과, 워터글로즈코트, IPA탈지제로 관리중인 차량입니다. 세차 후 워터글로즈코트를 사용하여 기본관리를 하고 비딩이 떨어지는 경우 IPA탈지제로 전처리 관리를 추가로 작업합니다. 이번에 안내해드리는 내용은 세차 후 얼마지나지 않아 비를 맞는 경우입니다. 간단한 방법으로 비를 맞기 전의 상태, 세차를 막 끝낸 상태로 되돌릴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워터글로즈코트로 관리중인 차량의 비딩 >

유리막코팅과 워터글로즈코트의 관리로 매우 좋은 발수 비딩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상태라면 방오성, 세정력이 매우 좋은 상태입니다.



< 방오성이란 >

방오성, 세정력이란 오염물을 쉽게 제거할 수 있는 능력입니다. 방오성, 세정력 향상은 세차관리가 매우 편리해지고 세차시 스크래치 데미지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비를 맞은 후의 모습입니다. 빗물이 전체적으로 묻어있는 상태입니다. 이때 바로 드라잉타월을 사용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빗물에도 미세한 먼지와 오염물들이 있기 때문에 스크래치 발생 원인이 됩니다.






빗물이 남은 상태에 퀵코트를 바로 분사해줍니다. 퀵코트는 윤활성이 매우 좋기 때문에 빗물과 함께 있는 오염물로 인한 스크래치 발생을 최소화해줍니다. 퀵코트를 전체적으로 넓게 분사해줍니다.






드라잉타월을 이용하여 빗물을 제거하면서 퀵코트를 전체적으로 펴발라줍니다.






오염물이 적을 때에는 드라잉타월로 닦아내기만 하면 작업은 끝입니다. 단, 오염물이 비교적 많을 때에는 오염물로 인한 얼룩이 남을 수 있습니다. 얼룩이 남는 경우 버핑타월로 마무리 작업을 해줍니다.
< 뒤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