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뒤로가기
 



자동차 유리관리 방법은 크게 3단계로 나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유막제거, 두 번째 유리발수코팅, 세 번째 유리 관리하기입니다. 유막제거와 유리발수코팅을 하는 이유는 우천시 깨끗한 시야확보를 위하고 물얼룩(워터스팟)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하기 위한 목적입니다.






유리발수코팅을 하려면 유막제거 작업은 필수입니다. 유리발수코팅 후에는 우천시 매우 깨끗한 시야로 운행이 가능하고, 겨울철에는 성에 방지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사계절 물얼룩(워터스팟)이 발생하지 않고 깨끗한 유리로 항상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좌측 유막제거 + 유리발수코팅, 우측 유막제거 작업 후 >

유막제거 작업 후에는 유리면이 친수상태가 되며 유리발수코팅 작업까지 하게 되면 유리면은 발수상태로 바뀝니다.



< 유리발수코팅 시공 후 3년이 지난 차량의 전면 시야>

하이퍼쉴드 유리발수코팅제 시공 후 3년이 지난 차량의 전면 시야 모습입니다. 우천시 저속주행에도 깨끗한 시야로 운행이 가능합니다. 시속 약 60km 이상으로 주행시 물방울이 위로 배수되는 현상이 있어 윈도브러시를 사용하지 않고도 운행이 가능합니다.






◇ 유막제거 작업하기 - 유막제거는 유리발수코팅 작업 전 전처리 과정으로 꼭 해야하는 작업입니다. 배기가스, 먼지, 공해 등의 오염물질이 유리면에 달라붙어 있는 오염막으로 신차부터 유막이 존재합니다. 유막제거 작업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링크1 유막제거 작업 방법 확인하기






◇ 유리발수코팅 작업하기 - 유막제거, 유리발수코팅 작업은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습니다. 하이퍼쉴드 유리발수코팅제는 장기지속형으로 한번 시공 후 측후면 기준 4년 이상 유지됩니다. 전면은 관리 방법 및 윈도브러시의 사용에 따라 지속력이 달라집니다. 작업 방법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링크2 유리발수코팅 작업 방법 확인하기






◇ 유리발수코팅 후 유리관리하기 - 유리발수코팅 후 관리방법에 따라 발수 지속력은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유리면을 스크래치 없이 오랫동안 깨끗한 유리로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해드립니다. 보통 유리에 오염이 있을 때에는 워셔액과 윈도브러시를 사용합니다. 하이퍼쉴드에서는 윈도브러시 사용을 최소한으로 줄이는것을 권장합니다. 유리면에 오염이 있을때 윈도브러시를 사용하는것은 코팅막을 빠르게 손상시킬 뿐만아니라 유리면의 스크래치를 발생시키기도 합니다.






◇ 하이퍼쉴드 탈지액과 젖은 피니싱타월로 유리 관리하기 - 유리면에 오염이 있을 때에는 운행 전 유리면 세정작업을 권장합니다. 탈지액을 넉넉히 유리면에 분사해주고, 피니싱타월을 물이 적셔 짜낸 후 유리면을 닦아냅니다. 탈지액은 계면활성제가 들어있지 않기 때문에 얼룩이 발생하지 않고 깨끗하게 유리면을 세정해줍니다.






워셔액과 윈도브러시를 사용하지 않고 하이퍼쉴드 탈지액과 젖은 피니싱타월로 사용하는 경우 유리를 스크래치 없이 관리할 수 있고 유리발수코팅 지속력도 매우 길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유리발수코팅 후 저속주행 >

유리발수코팅 후 우천시 저속주행 영상입니다. 비가 오는날이면 무의식적으로 윈도부러시를 켜는 운전자가 많습니다. 유리발수코팅 후에는 깨끗한 시야확보가 되기 때문에 윈도브러시 작동 횟수를 줄여서 운행하는 방법도 유리발수코팅 지속력을 길게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 뒤로가기